나눔교회의 비전(공동체고백)

나눔교회는 예수님이 주신 꿈을 꾸고, 그 꿈을 실천하기 위해 순종하는 교회입니다. 주님은 자신을 우리에게 나누어 주기 위해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그리고 아낌없이 자신을 나누어 주셨습니다. 모든 것을 나누어 주시는 나눔의 정점이 ‘십자가’입니다. 나눔교회는 이 십자가의 나눔의 정신을 이 땅에 드러내기 위해 이곳에 세워졌습니다.

 

1. 나눔교회는 예수님의 가치를 따라 존재합니다.

나눔교회는 예수 그리스도를 최고의 가치로 고백합니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가 소중히 여기셨던 것을 소중히 여길 것입니다. 따라서,

1) 하나님을 경외하는 일, ‘예배’에 최고의 가치를 둡니다.

2) 서로 사랑하는 일, ‘공동체’에 중요한 가치를 둡니다.

3) 세상에 복음과 사랑을 나누는 일, ‘선교’에 소중한 가치를 둡니다.


2. 나눔교회는 위 가치의 실천을 위해 예수님이 주신 사명에 집중합니다.

나눔교회는 성도를 성숙할 수 있도록 돕는 것과 아직 복음을 알지 못하는 이들에게 복음을 증거하여 영원한 생명을 소유한 자로 세우는데 집중합니다.

1) 복음을 증거하고 그들로 제자 삼는 일을 감당하겠습니다. (마28:18-20)

2) 성도를 온전케 하는 일을 감당하겠습니다. (엡4:12)


3. 나눔교회는 예수님이 주신 비전을 꿈꾸고 있습니다.

나눔교회는 우리에게 주신 가치에 따라, 사명을 이루기 위해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비전은 사명을 이룰 미래의 그림을 그리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1) 예수 공동체의 꿈을 이루어 갑니다. 살아있고 특징있는 예배와 체계적인 말씀훈련 그리고 창의적이고 가정과 연관된 교육 공동체를 꿈꿉니다.(요4:23-24,행2:42)

2) 사랑 공동체의 꿈을 이루어 갑니다. 한 가족 같은 유기체로서의 작은 교회들을 계속 만들어가는 꿈을 꿉니다. 작은 교회들이 증식되고 재생산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행2:44-47)

3) 선교 공동체의 꿈을 이루어 갑니다. 복음과 섬김이 필요한 지역사회와 세계 복음화를 위하여 나가는 꿈을 꿉니다. 현재 1명의 파송선교사와 12명의 협력선교사와 협력하고 있으나 더 많은 지역 더 많은 선교를 감당할 수 있기 원합니다. (마28:18-20,행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