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사역과 초대의 글]

나눔교회는 예수님이 주신 꿈을 꾸고, 그 꿈을 실천하기 위해 순종하는 교회입니다. 주님은 자신을 우리에게 나누어 주기 위해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그리고 아낌없이 자신을 나누어 주셨습니다. 모든 것을 나누어 주시는 나눔의 정점이 ‘십자가’입니다. 나눔교회는 이 십자가의 나눔의 정신을 이 땅에 드러내기 위해 이곳에 세워졌습니다.


복음 전파는 주님의 자녀인 우리가 반드시 수행해야하는 사명입니다. 그러나 우리 모두가 직접 선교지에서 사역하는 선교사로 부름 받을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파송선교사가 아니라면 물질로 선교에 동참하고 후방에서 기도로 지원하는 선교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야 할 것입니다.


선교는 영적 전쟁이라고 합니다. 이 싸움에서 이기는 길은 중보기도 밖에 없지 않을까요? 죽음을 각오하고 최전방에서 싸우는 선교사들을 위해 우리는 후방에서 기도로 풍성한 영적 지원을 해야 한다고 여겨집니다.

따라서 우리 나눔 해외 선교팀은 중보기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선교에 동참하시는 성도 여러분은 매주 모여 같이 기도하며 말씀을 배우고 교제하는 시간을 갖기를 바랍니다.

또한 우리의 자녀들과 성도님들 중에서 선교에 헌신하는 분들이 계속 나오며 선교 사업 발전을 위하여 정기적으로 선교에 관한 교육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주님나라 확장에 우리 교회가 귀하게 쓰일 수 있기를 원하며, 주님이 피땀흘리고 계신 바로 그 현장에 형제·자매님들을 초대합니다.

[선교팀의 존재 목적]

교회의 많은 성도를 선교에 동참케 하며 선교헌금을 보내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후방에서 기도하는 선교사의 역할을 수행함을 물론 선교사적 삶을 살아가는 공동체를 구축하며 선교 지향적인 교회로 계속 나아감을 목표로 함.

 

  사역 방향

ㆍ기도로 선교사를 후원하는 일에 중점

ㆍ선교에 관한 교육으로 선교 비전을 고취

ㆍ체계적인 성경공부를 통한 선교 지향적인 체재 구축

ㆍ전교인이 선교 및 선교사에 관심을 갖도록 홍보 강화

 

  중점 사항: 이주민 사역

ㆍV국 유학생 초빙하여 V어 학습

ㆍ이주민 중 V국인 대상으로 교회 초정

ㆍ수도권 재학 중인 V국 유학생들과 교류

 

  장기 계획

ㆍ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선교방향 연구 및 실행

ㆍ메디칼팀 구성과 의료봉사 준비

ㆍ우리교회 출신 선교사의 지속적인 배출